어제 야권후보 문재인이 대선에서 패했습니다.

야 성향의 언론이나 팟캐스트에서는 야권의 여러가지 패배이유들을 씨부리고들 계십니다.

문재인의 약한 권력욕, 민주당의 대선전략 실패, 여권의 친노프레임 전략, 안철수의 미진한 지원, 상대적으로 낮은 젊은층의 투표율, 공중파와 종편의 박근혜 후빨, 보수와 진보의 머리수 차이, 지역적인 투표 성향 등등 참 잘도 씨부리고 계십니다.

 

다 필요없고 내가 뽑는 이유는 딱 한가지..

박근혜는 저쪽 팀의 끝판왕이었다는 것입니다.

 

안그래도 진보와 보수가 1:1로 붙으면 머리수에서 진보가 지게 되있습니다. 왼만한 보수의 후보가 나오더라도 보수가 총 집결하면 야권이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97년 김영삼이 IMF로 나라를 말아먹었을 때에도 김대중이 김종필과 연대해서 보수표 조큼 뜯어가고 정주영이 제3후보로 나와 보수표를 뺏어가지 않았다면 이회창이 대통령이 됐을 것입니다.

김대중과 이회창이 다이다이로 붙었다면 IMF로 나라를 말아먹은 한나라당이 아무렇지도 않게 또다시 정권을 잡았을 것입니다.

 

 

대선 전쟁을 치를때 보수 후보가 무슨무슨 잘못을 했다 무슨 정책이 잘못됐다 암만 씨부려도 씨알도 안먹힙니다.

보수측 후보가 설사 살인범이라 하더라도 살인할 만한 이유가 있었을 것이라고 쉴드쳐줄 아주 튼튼한 팀스피리트를 가지고 있는 집단입니다.

 

어른신들께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면 안된다고 아무리 논리적으로 설명해드려도 먹히지 않는 이유가 그것이지요.

거기에다가 '박정희 신화'라는 바이블과도 같은 감히 넘볼 수 없는 고착화 된 인식과 부모 조실하고 힘들게 살았다는 안쓰러움, 박정희 덕에 경제발전 되서 잘 먹고 살게 됐으니 그 딸인 박근혜를 대통령이라도 시켜주고 싶은 그들의 마음을 아무리 무슨 논리를 갖다 대더라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런 신념으로 혈압으로 쓰러질 위험이 있더라도 영하 10도의 추위를 뚫고, 신경통으로 절뚝이는 다리를 끌고 악착같이 투표장으로 향하는 것입니다.

 

인정하기 싫지만 어쩔수 없이 박근혜는 대통령이 되야만 하는 운명이었습니다.

박근혜가 아니었다면 다른 후보였다면 이번에 야권이 이겼을 것입니다. 박근혜가 나온 이상 정책도 필요없고 후보의 자질도 필요없는 선거였습니다.

 

이번에 박근혜가 얻은 득표율이 얼마인지 아나요?

바로 박정희가 쿠데타를 일으켰던 그날.. 5.16

51.6%로 박근혜가 당선됐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서 온몸에 소름 돋았습니다.

5.16... 씨바!

 

암튼 다음 대선에서는 박근혜가 후보가 아닐테니 야권이 한번 해볼만 할것입니다.

단, 야권이 약간 수월하게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보수표를 갉아먹을 수 있는 보수측의 제3후보가 나타나야 하는데..

이회창이 다시 나오거나 피닉스 이인재가 제3후보로 나와 보수표를 갉아먹으면 좋을텐데..

 

그나저나 씨바. 5년간 어떻게 사냐...? 환장하겠네.

 

PS. 혹시라도 이 글을 민주당 관계자가 보고있다면.. 건의사항 한가지 전해주고 싶네요.

이번 대선에서 친노들은 앞에 나서면 민주당에 피해줄까봐 나서지 못하고 반노와 비노는 선거에서 승리하기라도 하면 친노가 다시 당권을 잡을 것 같아 강건너 불구경 하듯 했습니다.

127명의 민주당 의원 전체가 죽기살기로 열심히 해도 끝판왕 박근혜를 이기기 쉽지 않을 판인데..

이렇게 당권에만 눈이멀어 문재인이 대통령 당선되기를 거부했던 인사들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인정사정 없이 처내세요.

김한길을 위시한 소위 쇄신파라는 인사들을 처내시기 바랍니다.

선거때만 되면 민주당에 내분이 일어나는 이유는 선거에 집중하는 틈을 빌어 당권을 잡아보려는 쇄신파 인사들의 당 흔들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는 여러소리가 나고 싸움도 하고 그럴 수 있습니다만 선거때만큼은 한목소리 내는 그런 민주당이 됐으면 좋겠네요.

쇄신파라는 인사들에게 욕이라도 해주고 싶습니다만 참습니다.

Posted by 리카온
BLOG main image
영화같은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Produced by 리카온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
영화 이야기 (2)
리카온의 세상보기 (1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